이번에 새로 나오는 주민등록증은 이름도 [대한민국 신분증]으로 바꾸고 개인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와 지문, 주소 등 주요 정보를 외부에 드러나지 않게 한 차세대 주민등록증이 나온다고 하네요.사진은 행자부의 차세대 주민등록증 발전모델의 기본안 입니다.
새 주민증에는 주민증 외부에 드러나는 정보를 성명(영문 성명), 생년월일, 성별, 사진, 주민증발급번호, 발급기관정보 등으로 한정하고, 대신 주민등록번호와 지문, 주소, 인증서,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는 주민증에 내장된 IC칩에 담아 개인 사생활을 최대한 보호할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이제 전자 주민 신분증 시대가 열리면 모든 카드는 이 한장으로 통일하여 사용할수 있는, 글자 그대로 최첨단의 정보시대에 살게되는 것이니 앞으로는 컴퓨터 같은 것들을 잘 활용해야 삶의 질을 높일수 있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제 전자 주민 신분증 시대가 열리면 모든 카드는 이 한장으로 통일하여 사용할수 있는, 글자 그대로 최첨단의 정보시대에 살게되는 것이니 앞으로는 컴퓨터 같은 것들을 잘 활용해야 삶의 질을 높일수 있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구미시청 구미시는 구미에 주민등록증을 두고 거주하는 부모에게 2013년1월1일 이후 출생한 둘째아이 이상 가정에 한해 매월 출산장려금 을 지원하고 있으니 본인 혹은 주위에 해당되시는 분이 계시면 꼭 알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