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는 이미 생활필수품이 됐지만, 차량 유지비로 지출되는 여러 비용 중 가장 큰 부담은 바로 자동차보험료. 하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충분히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알뜰한 운전자라면 꼭 알아둬야 할 ‘자동차보험료 아끼는 TIP을 알아볼까요?
1. 자동차보험료 할인은 다이렉트가 최고
자동차보험료 할인의 기본은 다이렉트로 인한 할인입니다.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면 중간 영업 단계에 들어가는 수수료가 없어 평균 10~15% 정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가입해도 혜택은 전혀 차별이 없으니 이왕이면 할인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가 자동차 보험이 더 낫습니다
2. 주행거리가 짧다면, 마일리지 할인
남들보다 주행거리가 짧은데, 똑같은 보험료를 내 억울하다면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활용해보세요. 1년간 주행한 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으로, 운전을 덜 하면 보험료를 깎아주는 셈.
일반적으로 연간 주행거리가 1만Km 이하면 12~17% 정도 보험료를 추가로 할인해줍니다. 주행거리 증명 방법도 비교적 간단합니다. 주행거리 계기판을 직접 찍은 사진을 가입 시점과 종료 시점에 등록하면 됩니다. 보험료는 최종 주행거리 등록 후 2~3일 이내에 정산됩니다
자동차종합보험이란에대해 자동차종합보험이란종합 자동차종합보험이란혜택 특약
3. 사고처리뿐만 아니라 할인 혜택까지, 블랙박스 할인
자동차에 붙는 옵션 자체로 할인되는 것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블랙박스. 사고 시 증거 자료로 유용하게 쓸 수 있어 요즘 자동차에 기본으로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이런 자료들은 보험사의 신속한 사고처리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보통 자동차보험료를 4% 정도 추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외에도 에어백, ABS 장치, 이모빌라이저가 설치돼있거나 설치했다면, 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차량의 안전장치가 많을수록 보험사에도 이득이 되기 때문에 보험료를 할인해 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안전장치로는 블랙박스, 에어백, ABS, TCS등으로 가입 상담시 모두 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안전운전이 최고! 무사고 운전
앞서 말한 여러 항목도 중요하지만, 무사고 운전을 하게 되면 자동차보험 갱신 시 보험료가 할인 되며 최대 18년 무사고 운전 시 70% 까지 할인 됩니다. 반대로 사고 발생시 보험료가 3년 간 할증되므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더라도 사고를 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교통법규를 위반하면 범칙금, 벌점 등을 받게 되는데, 보험료도 할증 됩니다. 사소한 교통법규 위반도 보험료에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그리고 자동차보험 가입 시 부부한정, 가족운전, 1인 한정, 누구나 운전 등으로 운전자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범위가 넓을 수록 보험료가 인상되며 좁을 수록 인하됩니다. 1년에 몇 번 정도 타인이 운전할 계획이 있다면 단기 운전자 특약 등을 해당 날짜로 가입해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지금까지 자동차보험료(차량보험료) 절약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보험사에서는 각종 할인 특약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할인 혜택들은 보험사별로 조건이나 할인율에 차이가 존재하므로, 가입 시 다시 한 번 확인해보기를 권합니다. 조금 번거롭긴 하겠지만, 그래도 보험료를 적게는 몇만 원 많게는 몇십만 원까지 아낄 수 있는 방법이니 아래 링크를 통해 국내 모든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들의 혜택과 가격을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